본문 바로가기

artiste et createur/les etoiles

레게 댄스홀 퀸 준코 DANCEHALL QUEEN JUNKO

일본에 있을 때 올렸던 포스팅에서 일본인 여성 레게 댄서에 대한 언급을 한 적이 있다.

현지에서도 현재와 같은 레게 붐(일본에서의)을 불러일으킨 1등 공신으로 여성 레게 댄서들을 언급하고 있을 정도로 레게/댄스홀에서 댄서들의 중요성은 절대적인데 반해서, 한국에서는 레게 댄스가 다른 춤들에 비해 생소한 듯하다.

일본의 레게 댄서/댄스팀의 특징은 자국내에서의 명성에 안주하지 않고, 자마이카와 뉴욕으로 진출, 레게의 본고장에서 인정을 받아 왔다는 것이다. 따라서 활동 무대 자체가 국제적이며, 세계적으로 가장 지명도가 높은 준코의 경우 레게의 대가급 아티스트와의 친교가 매우 깊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준코를 잇는 스타 키요 역시 일본 자국내 아티스트의 러브콜은 물론이고, 자마이카와 영국, 미국의 레게 아티스트들로부터 PV 출연, 공연 참가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일본의 레게 음악이 세계화되었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일본의 레게 댄스는 이미 세계 톱 레벨의 위치에서 국제적인 씬을 선도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DANCEHALL QUEEN JUNKO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레게 댄서는 '댄스홀 퀸 준코'이다.
2002년 자마이카, Mobay에서 열린 International Dancehall Queen Contest에서 관객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우승을 차지한 그녀는 국제 대회에서 첫 번째로 우승한 일본 여성으로 세계 제 1의 퀸이라는 칭호와 함께, 일본과 자마이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가장 지명도가 높은 슈퍼스타이다.
다른 댄서들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압도적인 테크닉과 강렬한 성적 매력, 독특한  개성은 그녀가 유일무이한 존재감을 가진, 문자 그대로 '퀸'으로 칭송받는 근거가 된다.

준코 영상 1


준코 BASHMENT 영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