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ent, evenement

일생에 단 한 번 보게 될 공연, 오늘 밤 New Trolls

Slapp Happy 2006. 4. 7. 15:35
1966년에 결성된 이탈리아 밴드 New Trolls가 오늘, 일본에서 첫 공연을 한다.
4월 7일과 8일, 그리고 추가로 편성된 9일까지 3일간 카와사키 Club Citta에서 있게 될 New Trolls의 공연은 멤버들의 나이와 좀처럼 아시아까지 다시 와서 공연하기는 힘들 것을 생각하면 지금 놓치면, 평생동안 다시 보게될 기회가 없을 것 같다.

New Trolls를 처음 알게 된 지 무척이나 오랜 시간이 흘렀고, 이탈리아에 갔을 때, 그들의 음반을 구하려고 애썼던 기억이 새롭지만, 그들의 공연을 직접 보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었다.

NEW TROLLS Concerto Grosso Live In Japan

이 공연은 이후의 P.F.M, Soft Machine, England등을 시리즈로 엮은 ProgCitta 공연의 일부로서, P.F.M은 일본 공연 스케줄과 더불어 한국의 LG 아트센터에서의 공연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New Trolls의 경우, 멤버 7명과  현악 오케스트라 악단이 함께 오기 때문에, 비용 문제로 한국에서의 공연은 성사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된다.

몇 년 전 교통사고로 음악 생활을 마감해 버린 Nico Di Paro는 오지 못하지만, 리더 Vittorio De Scalzi, Vittorio의 친동생으로 Picchio Dal Pozzo와 후기 New Trolls에서 활동하고 있는 Aldo De Scalzi, Latte e Miele의 천재 드러머 Alfio Vitanza, 명반 UT의 Maurizio Salvi외에 Andrea Maddalone, Mauro Sposito, Roberto Tiranti가 New Trolls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은 밀라노에서의 New Trolls의 Cocerto Grosso Live

공연이 열리는 카와사키의 Club Citta는 말이 클럽이고 라이브하우스일 뿐, 수준높은 인디즈 뮤지션들이 중심으로 일본과 해외의 메이저 뮤지션들이 공연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지난 달에는 일본 레게의 자존심 Mighty Crown을 비롯해서 Helloween, Sex Machineguns, Plastic Tree가 공연했고, 이번 달에는 라르크의 Hyde가 이미 공연을 했고, New Trolls 이후에는 Puffy, Children of Bodom이 공연하는, 좋은 내용의 기획 공연으로 스케줄이 가득한 유명 클럽.

일본에 살면서 공연 티켓을 예매할 때, 단 한 장만을 구입한 적이 없었다. 언제나 누군가와 함께 가게될 것을 고려해서 2매 이상 구입해왔다.
그런데, 오늘 New Trolls의 공연을 함께 갈 사람이 주위에 없었다. 음악 하는 친구들은 너무 바빴고, 회사의 동료들은 New Trolls의 존재조차 몰랐다.

겨우, 오늘 오전에야 회사 동료 중 한 사람과 같이 가기로 했는데, 티켓 가격에 대해 묻는 그에게 신경쓰지 말라고 했다.  그는 다른 공연 티켓 2매를 예매하는 것으로 공연에 대한 답례를 미리 치뤘다.

2006년 6월 2일 금요일 토쿄 블루노트
Gary Burton Quartet featuring Pat Metheny, Steve Swallow, Antonio Sanchez


New Trolls의 공연이, 몇 시간 남지 않았다...